• 메인화면으로 이동
  • 소식/알림
  • 언론보도
  • 인쇄하기

언론보도

총 666 건 (1/67 페이지)
전체목록 보기
  • 울산대 LINC+사업단-울산KOTRA 협약

    울산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이하 LINC+사업단)은 20일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리더스홀에서 울산KOTRA지원단과 중소기업 온라인 해외마케팅 인력양성과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울산KOTRA지원단 수출전문위원들은 참여학생들의 기업 온라인 수출마케팅 활동을 수시 점검하며 멘토링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울산소재 내수, 수출초보기업 총 7개사(더밸런스코리아, 라마당, ㈜수아아이, 주식회사 에피코, 유베프, ㈜캄리, ㈜하우이씨엠)가 참여한다. 출처 : 울산제일일보(http://www.ujeil.com) 출처 : 울산제일일보(http://www.ujeil.com)

    언론사 : 울산제일일보
  • 스마트 초인종, 여름휴가 필수템 각광…외국에서도 내집 앞 상황 훤히

    스마트 초인종은 누군가 내 집 초인종을 누르면 집 주인의 스마트폰으로 자동 연결돼 벨을 누른 사람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제품이다. 스마트 초인종은 벨을 누르지 않더라도 집 앞에서 사람이 서성이면 인체감지센서를 통해 알람 및 자동 녹화가 되는 기능도 갖췄다. 샤오미의 ‘딩링’과 구글의 ‘헬로’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아마존도 지난해 스마트 비디오 도어벨 기업인 ‘링’을 인수해 시장에 뛰어 들었다. 국내에선 한국매버릭이 지난해 스마트 초인종 ‘레이더벨’을 출시했다. 최대 8명까지 사용자 등록이 가능해 한 가족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상 상황 발생 시 등록된 인원 전원에게 동시 알림이 발신 돼 상황 공유가 가능하다. 외국 여행 중에도 내집 앞 상황을 파악 할수 있다. 한국매버릭 측은 “레이더벨은 166도 초광각 렌즈로 좌우 사각 없이 한 눈에 집 앞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적외선 빔이 내장돼 야간에도 선명하게 바깥 상황을 볼 수 있다”며 “영상이 내장 메모리에 저장 돼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내장 배터리로 최대 6개월 까지 동작해 별도 시공 없이 벽에 부착하면 설치가 끝난다.

    언론사 : 동아일보
  • 스마트 초인종이란?… '수상한 사람' 감지해 알려준다

    혼자 사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늘면서 '스마트 초인종' 수요가 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스마트 초인종, 닫자마자 바로 잠기는 도어록 등 범죄를 대비한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달 벌어진 '신림동 강간 미수' 사건 등 여성 1인 가구를 상대로 한 범죄가 늘며 불안감이 커진 탓이다. 스마트 초인종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가정용 보안 제품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한다. 방문객이 초인종을 누르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연결되는 무선 제품이다. 한 제품에 최대 8명의 사용자 등록이 가능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도 있다. 또 현관문 밖에서 벨을 누르지 않더라도 집 안에서 문 밖을 보고 싶을 때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다. 실시간 화면 녹화도 가능하다. 특히 수상한 사람의 움직임을 센서로 감지해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 인기다. 스마트 초인종 가격은 5만원대부터 20만원까지 다양하다. 종류에 따라 현관문 이상 감지 통보, 목소리 변조, 복도 선명도 조절 등의 기능에 차이가 있다.

    언론사 : 머니S
  • 스마트 초인종이란? 남자 목소리 변조 가능, 가격 178,000원

    스마트 초인종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스마트 초인종인 현관문 이상 감지 통보, 목소리 변조 가능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동센서시스템으로 이상을 감지하면 핸드폰으로 동영상이 전송된다. 그 밖에도 어두운 복도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한편, 스마트 초인종의 가격은 50,000원부터 시작하며 178,000원까지 다양하다.

    언론사 : 뉴스브라이트
  • ‘스마트 초인종’ 1인 가구 필수 아이템...‘안전과 안심 모두 챙겨’

    스마트 초인종은 초인종이 없는 집에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들로 혼자 사는 1인 가구들의 불안감을 없애준다. 다양한 업체에서 제작하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현관문 이상 감지 통보, 핸드폰으로 초인종 알람 및 영상 확인 등의 기능이 있다. 또한, 자동센서시스템으로 문 앞에서 서성이는 사람이 있는 경우 등 이상을 감지하면?자체 영상 저장을 한 뒤 핸드폰으로?동영상이 전송되는 기능도 포함되어있다. 스마트 초인종이 1인 가구뿐만 아니라 가족 가구에서도 유용하다. ‘오늘?굿데이’에 출연한 김나연 주부는 “누군가?초인종을?눌렀을?때?아이가?모르는?사람인데도?그냥?문을?열어주지?않냐.?그런?것들이?좀?불안해서?스마트?초인종을?설치했다.”고 전하며 아이가 혼자 있을 경우에도 안심이 된다고 말해 스마트 초인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언론사 : 시선뉴스
  • 깜깜한 밤 누군가 노크를 한다면? 나를 지켜주는 ‘스마트 초인종’ 휴대전화기로 바로 확인...혼자 사는 젊은 여성들과 자녀들 부모들에게 ‘인기폭발’

    14일 방송된 제이티비시 ‘오늘 굿데이’의 ‘sns 핫이슈’ 코너에서는 ‘나를 지키는 핫한 아이템’이라는 주제로 스마트 초인종에 대해 다뤘다. 부산 출신의 이채현 씨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의 집에는 초인종이 없었다. 이는 “저희 집에는 초인종이 없다. 누군가 노크를 하면 무서워서 깜짝깜짝 놀란다.”라며 “찾아보니까 스마트 초인종이 있더라. 집 앞에 지나가는 사람들도 보이고 안전할 것 같아서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보통 초인종이 정면만 보이는데 넓게 잘 보이니까 안심이 된다.”고 덧붙였다. 또 김나현 주부는 “누군가 초인종을 눌렀을 때 아이가 모르는 사람인데도 그냥 문을 열어주지 않냐. 그런 것들이 좀 불안해서 스마트 초인종을 설치했다.”고 말하며 스마트 초인종을 적극 추천했다.

    언론사 : 광명지역신문
  • 스마트 초인종, 깜깜한 밤 누군가 노크를 한다면? 휴대전화기로 바로 확인… 혼자 사는 젊은 여성들과 자녀들 부모들에게 '인기폭발'

    14일 방송된 제이티비시 '오늘 굿데이'의 'sns핫이슈' 에서는 '나를 지키는 핫한 아이템'이라는 주제로 스마트 초인종에 대해 다루었다. 부산 출신의 이채현 씨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의 집에는 초인종이 없었다.

    언론사 : 경상일보
  •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스마트 초인종'으로 우리 아이 지킨다!

    흉흉한 소식이 들릴 때면 아이 걱정에 불안해지는 엄마들 스마트 초인종을 설치해 아이를 지켜요~

    언론사 : JTBC
  • 지역 유통업계, 1인 가구 겨냥 상품 봇물

    혼자 거주하는 여성들의 생활 안전을 돕는 보안 상품도 이색적이다. 방범 전문기업 한국매버릭이 지난해 출시한 스마트 초인종 레이더벨은 사람의 움직임을 센서가 자동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내고 즉시 녹화를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설치 방법이 간단해 20-30대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언론사 : 대전일보
  • “명절 빈집털이 불안하다면?”…스마트 초인종 ‘레이더벨’로 예방 가능

    이 외에도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초인종이지만, 국내의 경우 1인가구가 급증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제대로 된 제품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 가운데 IOT 방범 전문기업 한국매버릭은 지난해 10월 스마트 초인종 ‘레이더벨’을 출시해 1인 가구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토종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펀딩 500%를 초과 달성한 바 있는 해당 제품은 외부에서 초인종을 누르는 즉시 최대 8명의 사용자에게 동시에 알림이 발신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에 있는 것처럼 방문자를 보면서 대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방문자는 모두 내장 SD카드메모리에 자동으로 녹화되고, 초인종을 누르지 않더라도 내장 인체감지센서가 내장돼 있어 서성이는 사람은 모두 감지할 수 있다. 또한 시야각 166도의 초광각 렌즈로 만들어져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좌우 사각 없이 한 눈에 집 앞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적외선 빔이 내장돼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아울러 다양한 역광 보정 기능과 HD급의 선명한 화질로 사람을 식별하기 수월하다. 이와 함께 무선 연결이 가능해 복잡한 선 없이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고 내장 리튬 배터리로 1회 충전에 최대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내장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5핀 핸드폰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고, 유선 전원 연결 시 충전 없이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언론사 : 파이낸스투데이